Page 186 - 제8대 성남시의회 의정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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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의정활동







          검토를 거쳐 변경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성남하이테크밸리 경쟁력 강화 사업은 원도심 재개발과 함께 매우 중요한 전략사업으로서 현재 확보된
          국비는 100억 원이지만 중앙정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200억으로 확대해 나가고 정부 공모사업을
          통해 약 430억, LH사업 2500억, 개발이익 재투자 약 500억 등 총 4000억 원의 공공예산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또한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구성, 국비유치 확대방안 강구, 청년이 일하고 싶은
          산단 조성, 도시형 소공인 협업단지 조성, 노동자 종합복지관 및 전용주거공간 확대, 문화예술 공간확대
          등 10대 전략계획을 수립하여 하이테크밸리를 일과 생활의 균형을 갖춘 환경, 청년창업, 주거·문화공간,
          제조업 거점 디지털혁신단지로 조성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상으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 환경보건국장 신경순  환경보건국장 신경순입니다.
           고병용 의원님께서 질의하신 성남시 하이테크밸리 내 지역기반 식품제조특화단지 조성방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에서는 2012년도에 상대원하이테크밸리 내에 7만 4000㎡의 규모로 식품전용단지 조성을
          추진하였습니다.  그러나  단지  내에  법정  최소녹지  7.5%  확보가  어려워서  사업이  현재  취소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식품제조가공업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하이테크밸리 재생사업 등과 연계해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교통도로국장 이근배  안녕하십니까? 교통도로국장 이근배입니다.
           고병용 의원님께서 질의하신 지하철 및 트램사업 로드맵 제시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교통체증,  환경오염  등  도시  교통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하여  친환경
          신교통수단인 트램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진되고 있는 트램사업은 성남도시철도 1·2호선과 판교 랜드마크적 트램 등 세 건이며, 먼저
          성남도시철도 1호선은 판교역-모란역-성남하이테크밸리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연장 10.4km이며
          사업비는 약 2382억 원입니다.
           성남도시철도 2호선은 판교지구-판교테크노밸리-정자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13.7km에 약
          3539억 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성남도시철도 1·2호선은 현재 도시철도법 제5조 규정에 따라 경기도에서 종합적인 타당성 검토
          후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하여 2017년 1월 26일 국토부에 승인 요청한 상태입니다.

          2018년 하반기에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이 국토부로부터 승인 고시되면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한국개발연구원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통과되면
          노선별 도시철도 기본계획 수립, 기본 및 실시설계, 국토교통부의 사업계획 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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