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37 - 제8대 성남시의회 의정백서
P. 737

259회 본회의 제2차





            두서너 곳에 대해서 지적도 하고 이랬던 사안입니다.
             그런데 성남시 입장은 계속해서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 우리가 왜 설계변경을 해 주냐, 설계변경 못
            해 준다. 시공사의 설계변경 요구는 다 개소리고 다 헛소리다. 못 해 준다. 이렇게 지금 계속 주장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이게 시간이 이렇게 많이 지연이 된 거고요. 당시 은수미 시장 대리인들이
            안전성에 전혀 문제가 없다. 전·현직 국장들이 외쳐댄 게 있습니다.
             그 화면을 먼저 동영상으로 보시죠.
             (동영상 상영)

             자, 은수미 시장님!
             저런 사안에 대해서 답변을 사실 국장들이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시장님께 안전성 관련돼서 한번,
            최고의 책임자 아닙니까? 행정 수장. 그래서 시장님한테 시정질문을 하려고 사전에 질의서도 드렸던
            겁니다.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저렇게 3년 동안 외쳤기 때문에 공사가 지연이 된 거고요. 설계변경도
            절대 없다고 저렇게 또 외쳐댄 것이 3년이 된 거예요.
             다음 영상 하나 더 보겠습니다. 화면 보여주시죠.
             (동영상 상영)
             자, 국장님!
            ○ 교통도로국장 김윤철  예.

            ○ 안극수 의원  이게 지금 웃을 일이 아닙니다. 웃을 일이 아니에요, 의원님들.
            ○ 교통도로국장 김윤철  의원님 저,
            ○ 안극수 의원  여당 출신의 시의원님들도 저렇게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 선출직 시의원으로서
            과도한 의혹 제기나 무차별적 정치 공세를 하지 말라. 본회의장에서 저렇게 강력하게 피력을 했습니다.
             국장님, 내가 왜 저런 소리를 들어야 됩니까?
            ○ 교통도로국장 김윤철  의원님, 아까 먼저 말씀하신 내용 중에서 지금 대한토목학회나 강구조학회가
            다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고 말씀을 하셨는데요. 2014년도에 이 파형강판공법이 선정이 돼서 발주하기

            전에 이미 대한토목학회에서 안전성 검증을 성남시가 의뢰를 해 가지고 안전성에 크게 문제가 없다.
            그러니까 지금 신기술이 적용되는 데 일부 보완만 하면 문제가 없다고 그래서 그 보완을 해서 이미
            설계에 반영이 된 사항이고요. 강구조학회에서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고 얘기한 거는 시공사에서 의뢰를
            해서 안전성에 문제가 있는 걸로 1차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1차 결과가 나온 이후에 신기술을
            가진 업체가 왜 안전성에 문제가 있느냐 가서 확인한 결과 시공사가 제출한 자료가 온전치 못한 일부
            자료만 줘가지고 그게 NG가 나온 거거든요. 그래서 제대로 된 자료를 신기술 업체가 자료를 제출해서
            다시 검증해서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저희한테 확인을 해 준 게 있습니다. 그러니까 모든 시공사만 그때
            당시 시공사만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을 했지 검증한 모든 기관이라든가 전문가들은 대한토목학회
            용역 결과에 따라서 보완 조금만 하면 문제없는 것으로 그렇게 이미 결론이 났던 거라서 저희 전임

            국·과장들이 계속 그 결과를 가지고 문제없는 것으로 의회에서 답변했던 사항입니다.
            ○ 안극수 의원  자, 지금 국장님이 답변한 내용을 제가 모르는 게 아니에요. 시공사인 진흥기업이


                                                                            제8대 성남시의회 의정백서 ㅣ 737
   732   733   734   735   736   737   738   739   740   741   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