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9 - 제8대 성남시의회 의정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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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4회 임시회 제1차
자그마치 12억의 혈세가 투입되는 정비기본계획이 이런 식으로 수립돼야 되겠습니까? 또한 성남시
재개발사업은 사업성이 우선입니까, 아니면 공공성이 우선입니까?
본 의원은 이번 성남시 2030 정비기본계획이야말로 공공성을 저버린 철저한 상업적 계획이 아닐 수
없으며, 행정편의주의가 낳은 부실계획이자 특정 정치세력이 개입된 정치적 과제물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런 비상식적이고 일관성 없는 성남시 행정에 본 의원과 태평3동 지역주민들은 심각한 유감을
표명합니다.
은수미 시장님,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진1, 신흥1 1단계 선정을 반대하지 않습니다. 두 지역도 재개발이 꼭 필요한 지역입니다.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성남시 2030 정비기본계획의 정비예정구역 선정 단계를 임의
기준에 의한 평가 선정이 아닌 법적 기준을 중심으로 재평가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앞서 진행된 기본계획의 결과처럼 태평3동 주민의 염원인 2030 성남시 정비예정구역을 본래의
제자리인 1단계로 선정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고병용 의원
존경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박문석 의장님과 동료 의원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상대원 1·2·3동 출신 고병용 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성남시 공공건물의 신축과 증축에서 지하주차장 설치와 관련하여 발언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최상위의 인구밀도를 보이고 있으며 서울과 수도권의 인구는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심각합니다. 이렇게 인구밀도가 높아 주차난이 심각할 수밖에 없는데 성남시 공공건물 신축과
증축에서 지하주차장 현황을 보면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공공센터를 신축할 자리가 땅값도 비싸지만 성남시에서 활용할 땅이 없다는 점을 인식하면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봅니다.
표1을 보시겠습니다.
(화면 제시)
이와 같이 행정복지센터와 복지관은 다양한 활동으로 주민이 모이는 마을의 중심입니다. 이런 민원인이
많을 뿐만 아니라 행사도 많습니다.
5년간 행정복지센터와 복지관 현황을 보면 규정에 위반되지 않으면 된다고 편하게 설계를 했다고
보입니다. 현재의 주차면 수는 공무원과 보유하고 있는 차량을 주차하면 적합할 정도입니다.
준공을 앞둔 태평4동 행정복지센터는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 아이사랑놀이터와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과 어린이집, 경로식당과 복지관 등등 자체 인원의 주차도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으로
보입니다. 또한 올해 완공하기로 예정되었으나 내년으로 미루어진 위례행정복지센터도 비슷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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