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마무리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0.08.11. 조회수 1906
성남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마무리 - 1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10일 제25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8대 후반기의회의 첫 회기를 마무리했다.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열린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일반의안에 대한 면밀한 심사를 진행했으며, 총 16건의 부의안건을 처리했다.

 

그 중 ‘성남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등 13건은 원안가결, ‘성남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성남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은 수정가결, ‘성남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안’은 부결됐다.

 

시의원들은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하반기 시정 운영방향을검토하고, 집행부에 긴장을 늦추지 말고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윤창근 의장은 “제8대 후반기 의회는 ‘여야 상호 상생 및 협치 협약식’을통해 의미 있는 출발을 했다. 이제 온 힘을 다해 우리 앞에 놓인 과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야 할 것이다.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총력을 다하고, 자치분권 강화에 힘쓰는 등 오로지 시민만을 보고 가는 시의회가 되겠으며, 더 나아가 대북지원 사업자로 지정된 성남시가 남북교류협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개최
이전글 성남시의회 제29주년 개원기념식 개최…시민의 마음을 얻는 의회 구현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