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동참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0.11.20. 조회수 23
성남시의회,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동참  - 1
성남시의회,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동참  - 2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20일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협약식’을 개최하며 생명 나눔 운동에 동참했다.

 

시의회는 지난해 9월 성남시에서 태어나 어린 환자 3명에게 심장과 폐 등을 기증하고 짧은 생을 마감한 故서정민 군의 사연을 계기로 장기기증 운동에 솔선수범하여 동참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자 협약식을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박진탁 이사장, 故서정민 군 부모 등이 참석했다.

윤창근 의장과 박진탁 이사장이 생명 나눔 운동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윤창근 의장이 故서정민 군 부모에게 기림패를 전달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생명 나눔 운동 공동추진, △장기기증을 실천한 시민을 위한 ‘99공원(가칭)’조성 추진, △성남시의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 및 실제 기증자 현황 연 1회 공유, △관내 기관 및 단체 구성원의 장기기증 희망등록 참여 독려 등이다.

이후 시의원들은 장기기증운동본부 관계자로부터 장기기증의 필요성과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장기기증 희망 등록서 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시의원들은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는 뜻을 밝혔다.

 

윤창근 의장은 “故서정민 군의 장기기증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울림을 전해주었다. 뇌사 시 장기기증으로 심장, 간장, 신장 2개, 폐장 2개, 췌장, 각막 2개 기증 등 9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한다. 장기기증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값진 일임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라며, “장기기증을 기다리는 환우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장기기증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는 사회가 되도록 성남시의회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 2020-11-20-성남시의회&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사랑의 생명나눔운동 협약식-1.JPG 2020-11-20-성남시의회&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사랑의 생명나눔운동 협약식-1.JPG 바로 보기 다운로드 [4]
  • 2020-11-20-성남시의회&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사랑의 생명나눔운동 협약식-2.JPG 2020-11-20-성남시의회&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사랑의 생명나눔운동 협약식-2.JPG 바로 보기 다운로드 [1]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시정 전반에 대한 날카로운 시정질문 진행
이전글 성남시의회, 제259회 제2차 정례회 개회…2020년 행정사무감사 및 2021년도 예산안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