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공지사항

공지사항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이수영 의장 - 취임사 [당선인사]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06.01.13. 조회수 1820

 
취임사 [당선인사]

 

제4대후반기의회의 안정적 운영과 마무리에 진력...

 존경하는100만 성남시민여러분!

 병술년 새해 희망의 밝은 햇살이 희망찬 우리 성남을 환하게 비추어 주고 있습니다.

 훌륭하신 동료의원님들이 많으신 데도 불구하고 저를 선택해 주신데 대해 개인적으로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00만 성남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수도권의 중심도시 성남시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제4대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아 새로운 포부나 비젼을 밝히기 보다는 그동안 성남시의회가 계획했던 사항들을 정리 마무리하는 일에 주력할까 합니다.

 그동안 선진 성남시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에서 이끄는데 핵심역할을 해 오셨던 김민자 부의장님 그리고 상임위원장님들과 뜻을 모아 의정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가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으며,

 금년 7월에 제5대 성남시의회를 새롭게 출범 시켜야 하는 사명감을 깊이 인식하고 임기동안 제4대 후반기 의회를 알차게 마무리함으로써  제5대 의회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성남시의회의 앞으로의 추진 방향은

첫째 -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와 동반자로서의 임무를 충실히 완수하겠습니다.

 의장으로서 성남시의회를 대표하고 100만 성남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성남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또한 민의의 전당인 우리 성남시의회를 『보람과 꿈·희망, 화합의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남은 임기 동안 동료 의원님들과 한마음으로 더욱 활기찬 성남시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먼저 지방정부를 이끌어 가는 양대 축의 버팀목으로  100만 시민의 시정을 끌어가시는 이대엽 성남시장과 함께 동반자적인 입장에서 집행기관과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견제와 감시의 내실화를 통해 시정운영의 원만한 조정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수준 높은 지방자치의 문화가 더한층 꽃피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 성남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과 위원회활동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시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이를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으로 승화시키는 봉사의정을 구현하는 동시에 의정 활동을 위한 연구와 토론 문화를 활성화시켜 진정한 민의의 대의기관으로서 그 위상과 역할을 재정립하는 모범적인 의회상을 구현해나가는데 심혈을 기울이겠으며,

  의회 운영에 있어서 의원님들의 의회활동 기회를 균등히 보장하고 소수의 의견 또한 존중함으로써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민의의 전당이 되도록 하겠으며, 의회의 꽃인 위원회가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 하겠습니다.

셋째- 시민과 함께하는 “정보화”와 “디지털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속도의 변화와 서로 교감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빠른 대처를위해 시민 참여와 시민 만족의 사고를 요구하는 “디지털화”가 되도록 하고

 의정 활동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홈페이지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보다 쉽게 접속하고 편리한 인터넷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 의원들과의 소통을 촉진시켜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시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처음처럼이라는 변하지 말자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는 오늘 시민여러분과 동료의원여러분께 말씀드린 이러한 각오를 늘 오늘처럼 변치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행해 나가겠다는 것을 다짐 드리는 바입니다.

힘찬 의회, 꿈과 희망이 있는 성남시의회가 되도록 우리 모두 매진합시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1월 11일


성남시의회의장  이수영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2006년 1월 16일 ~ 23일 시의회 주간행사 계획
이전글 2006년 1월 9일 ~ 15일 시의회 주간행사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