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해외연수비용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경기도 지정 성금 기탁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0.03.31. 조회수 486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문석 성남시의회의장)는 해외연수를 전면 취소하고 해당 예산 6천만원을 코로나19 성금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31일 오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방문해 성금 6천만원이 코로나19로 힘든 이들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경기도로 지정기탁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가 극도로 위축되고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저소득층 등 국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을 우려하여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기초의원으로서 주민의 재산과 생명 보호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부에 동참했다고 뜻을 밝혔다.

이 성금은 의료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지원, 재난위기가정을 위한 마스크 등 개인위생용품 지원, 자가격리자를 위한 생필품과 식료품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문석 회장은 “경기도 31개 시군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전달한 성금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31개 시군의회가 지속적으로 공조하여 주민 모두가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개최
이전글 성남시의회, “국외여비 전액 코로나19 극복 위해 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