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마무리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0.08.11. 조회수 2415
성남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마무리 - 1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10일 제25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8대 후반기의회의 첫 회기를 마무리했다.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열린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일반의안에 대한 면밀한 심사를 진행했으며, 총 16건의 부의안건을 처리했다.

 

그 중 ‘성남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등 13건은 원안가결, ‘성남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성남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은 수정가결, ‘성남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안’은 부결됐다.

 

시의원들은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하반기 시정 운영방향을검토하고, 집행부에 긴장을 늦추지 말고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윤창근 의장은 “제8대 후반기 의회는 ‘여야 상호 상생 및 협치 협약식’을통해 의미 있는 출발을 했다. 이제 온 힘을 다해 우리 앞에 놓인 과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야 할 것이다.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총력을 다하고, 자치분권 강화에 힘쓰는 등 오로지 시민만을 보고 가는 시의회가 되겠으며, 더 나아가 대북지원 사업자로 지정된 성남시가 남북교류협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개최
이전글 성남시의회 제29주년 개원기념식 개최…시민의 마음을 얻는 의회 구현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