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아동복지현장의 생생한 소리 의정에 반영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11.01.25. 조회수 1795
성남시의회, 아동복지현장의 생생한 소리 의정에 반영 - 1
성남시의회, 아동복지현장의 생생한 소리 의정에 반영 - 2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한성심)가 25일 오전 11시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시의회 문화복지위원 및 아동복지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빈곤아동 보호 및 아동복지 증진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동복지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간담회에는 한성심 문화복지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과 지역아동센터장, 공동생활 가정 및 아동상담소 시설장, 보육시설 대표, 관계공무원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질의·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성심 위원장은 토론에 앞선 인사말을 통해 오늘 간담회는 시 집행부와 시의회, 아동복지 관련 관계자가 유기적 소통을 통해 보다 나은 아동복지 증진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하였다고 전하면서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안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아동복지시설 분야의 취사 인건비, 환경개선사업비, 복지시설 종사자 수당 지원 문제 등을, 보육시설 분야에서는 시립보육시설 확충, 종사자 처우개선 및 전문성 제공 등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장·단기 과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장대훈 의장은 지난 13일 있었던 도시건설위원회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비롯해 오늘 개최하는 아동복지증진 방안 간담회 등을 각 상임위원회별로 분기 1회 이상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정책중심, 소통중심 의회 상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전·의경대 방문 대원들 노고 격려
이전글 수정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소속 초등학생 시의회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