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입법고문 추가 위촉, 의욕적 입법 활동 기대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11.03.10. 조회수 2291
성남시의회 입법고문 추가 위촉, 의욕적 입법 활동 기대 - 1
성남시의회 입법고문 추가 위촉, 의욕적 입법 활동 기대 - 2
  성남시의회(의장 장대훈)는 의원의 입법 활동 강화를 위해 연초 위촉한 서우선 입법 고문외에 입법전문가 1인을 추가로 선정해 10일 오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의회에서 추가 위촉한‘이청수’입법고문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출신 행정학박사로 지방의회 자치법규 제·개정 분야의 전문가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대훈 의장은 ‘이청수’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의회 의원들이 더욱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시민과 함께 밝은 내일을 창조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자치입법 뿐만 아니라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에도 적극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의회 관계자는 입법고문위원은 지난해 제174회 제2차 정례회에서 입법사안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마련한 것으로 의회관련 자치입법 및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해 의원들의 의욕적인 입법활동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이번에 추가로 위촉된 이청수 고문외에 서우선 박사가 입법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법률고문으로는 김성만, 이현용 변호사 등 모두 4명이 성남시의회의 자치입법 및 운영 자문, 법률 해석 등의 자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장대훈 의장, 한국예총 성남지회장 취임식 참석 격려
이전글 김해숙 의원, ‘함께살림 기금 협약식’ 서 봉사활동 함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