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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9회 본회의 제2차
○ 교통도로국장 김윤철
교통도로국장 김윤철입니다.
먼저 조정식 부의장님이 질문하신 생태교통도시를 위한 수송, 교통체계 구축 방안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철도망의 확충과 전기 저상버스 도입을 통해 녹색 대중교통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철도 분야입니다.
원도심과 판교 신도시의 연계성을 확보하기 위한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사업은 지난 10월 20일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위례-삼동선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중입니다.
지하철 3호선 연장은 성남·용인·수원 3개 시가 공동으로, 그리고 성남도시철도 2호선 트램사업은
한국개발연구원에서 각각 예비타당성을 조사 중에 있습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은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현재 실시설계 중이며, GTX-A노선은 2023년 개통을
목표로 현재 공정률 48%로 정상 추진 중입니다.
대중교통 분야입니다.
미세먼지 감축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전기 저상버스 도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4월
성남시내버스와 2023년까지 전기 저상버스 200대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현재 전기 저상버스
72대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27대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며, 앞으로 공영차고지 건립 시 전기
충전소를 반드시 설치하여 생태교통도시 실현을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을 적극 도입하겠습니다.
다음은 임정미 의원님이 질문하신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성남형 IOT 도입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금년 3월 25일부터 개정 시행된 일명 ‘민식이법’과 관련하여 정부의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관련
국가 보조금 지원이 증가하고는 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국도비를 최대한 확보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카메라, 노랑신호등, 옐로카펫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일제 정비하여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겠습니다.
성남형 IOT 도입은 의원님께서 제안해 주신 바닥 신호등을 포함한 신기술과 특허 제품에 대한 자료
수집, 방금 영상에서와 같이 횡단보도상 보행자 보호를 위한 각종 교통안전시설물의 운영 실태를
벤치마킹하고 전문가 자문사항 등을 성남형 스마트 횡단보도계획에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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