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성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성남시의회사무국

일시  1994년 5월 6일(금) 10시 01분
장소  본의회장

  제31회 성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영배)

    (10시 01분 개의)

○의사계장 김영배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손영태  날로 푸르름이 더해가는 신록의 계절 5월을 맞이하여 건강하고 의욕에 찬 동료위원 여러분들의 모습을 대하니 참으로 반갑습니다.
  그리고 75만 시민의 복지향상에 진력하시는 임석봉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하여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월의 흐름이란 정말로 빨라서 91년 4월 15일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의 개발이라는 2대 과제를 지역주민의 의사에 따라 스스로 해결키 위한 지방의회가 희망찬 출범을 한 지도 벌써 세 돌이 지났습니다.
  돌이켜보면 3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우리 의원 모두는 나름대로 지역의 명예로운 봉사자로서 열심히 뛰며 일해 왔으며 반면 미흡하기는 하지만 의정의 감시 견제자로서의 역할 또한 게을리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그동안의 결집된 역량을 바탕으로 남은 1년 동안 75만 시민의 여망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지역내의 모든 현안문제를 원내로 수렴하여 시정이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집행부를 지원하고 시정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데도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에는 분당구 대장동지역에 정부에서 설치 계획인 저유소 문제 등 지역주민의 첨예한 현안사항 등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다져온 성숙된 의회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원활한 의회 진행이 되도록 다같이 노력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또한 5월 23일부터 25일가지 3일간은 700만 경기도민의 화합의 한마당인 제40회 도민체전이 우리 고장 성남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물론 시 전체 공무원들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겠습니다마는 우리 의원님들께서도 많은 힘이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대회기간 동안 우리 시를 찾는 분들께 날로 발전하는 우리 성남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우리 의원은 물론 75만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같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영배  이상으로 제3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