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가천대학교 학생 상대로 특강 진행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3.05.25. 조회수 543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가천대학교 학생 상대로 특강 진행 - 1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가천대학교 학생 상대로 특강 진행 - 2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 25일 오후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가천대학교 행정학과 4학년 ‘지방자치세미나’ 수강생 63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의 이상과 현실’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광순 의장을 비롯한 박은미 부의장, 박경희 의원, 서은경 의원, 박종각 의원, 조우현 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학생들을 환영했다.

박광순 의장은 성남시의회 3선 의원으로서 쌓은 다년간의 의정활동 경험과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전 분당경찰서장으로 근무한 경험에서 쌓인 행정학적 전문지식과 기관장으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강연을 하였다.

특강을 통해 박광순 의장은 주민자치회의 현황과 현 운영방식의 한계에 대해 지적하며, 자치분권2.0을 구현하기 위한 주민자치회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제언하였다. 이어서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특강 내용을 바탕으로 주민자치회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토론을 하였다. 박광순 의장은 주민자치를 단체자치의 상위개념으로 이해할 것이 아니라 두 개념의 수평적 결합을 통해 궁극적인 지방자치를 실현해야 한다고 결론지으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후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박광순 의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홍보관을 견학하며 성남시의회의 역사를 돌아보고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광순 의장은 “열정과 생기가 넘치는 대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초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견학
이전글 성남시의회,‘3분 조례-윤혜선 의원 편’ SNS 통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