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이영경 의원입니다.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제275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2.10.21. 조회수 926
성남시의회, 제275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 1
성남시의회, 제275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 2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21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 진행된 제275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는 2021회계연도 결산 및 2022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 및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심의, 시정질문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는 조례안 등 일반의안을 심사하며 집행부가 추진해 온 시정 전반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집중했다.

21일 오전에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제3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통과시켰고,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기금 결산 승인안,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원안 가결하며 집행부에 건전한 재정운용을 당부했다.

이어, ‘성남시 대장·위례·백현동 등 각종 개발사업 진상규명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을 의결했으며 행정사무조사를 진행할 조사위원회로 도시건설위원회가 결정됐다.

안건 처리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선임 의원 ‘시립의료원에 대하여’, △박은미 의원 ‘25년째 표류하고 있는 구미동 하수종말 처리장 조성 촉구’, △최종성 의원 ‘장기적인 탄소중립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및 어르신 이동복지 정책 방안’, △정연화 의원 ‘기후위기 대응과 수해 재난 상황을 대처하기 위한 정비시설 설치 정책 방안’, △박주윤 의원 ‘시민이 만족하는 성남시 도시재생사업’, △이영경 의원 ‘지하철 8호선은 연장되어야 합니다’ 등의 정책 제언이 진행됐다.

박광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시 집행부에서는 이번 회기에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과정에서 의원님들께서 지적하고 제안한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하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 및 내년 본예산안 심의 등을 위해 오는 11월 21일부터 제276회 제2차 정례회를 열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28건 입법예고
이전글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현장 방문...성남FC클럽하우스 등 4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