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안광림 부의장입니다.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19.12.12. 조회수 839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안광환)는 12일 오전 야탑동 소재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을 방문해 실태 확인에 나섰다.

 이번 현장 방문은 제249회 성남시의회 제2차 정례회 중 고령친화종합체험관에 대한 예산심사 과정에서 현장 방문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실시하게 되었다.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은 2018년 성남시의회의 동의를 거쳐 성남시가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재위탁해 운영 중인 곳으로, 시민들이 고령자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생애 및 치매체험 프로그램과 고령친화 우수제품 전시존 등을 운영하며 고령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과 세대 통합을 도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체험관 관계자로부터 운영현황 및 중점 추진사업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들은 후 각종 전시관과 체험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민간위탁 사업이 목적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광환 경제환경위원장은 “시니어 헬스케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관련 빅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기를 바라며, 고령친화산업이 성남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이 성남을 넘어 전국적인 고령친화산업의 허브로 발돋움하여 미래를 선도해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2019년 폐회연 개최…“시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날 것”
이전글 성남시의회 정윤·안광림 의원, 의정봉사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