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안광림 부의장입니다.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환경캠페인 <지키다>」 방송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1.09.09. 조회수 1135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에서 개원 3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ABN과 함께 제작한 「환경캠페인 <지키다>」 프로그램이 방영된다.

 

이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환경 및 기후 문제로 각종 재난재해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생활방식 개선을 통해 지구환경을 되살리는 데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물, 쓰레기, 기후의 세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스튜디오 토론, 현장스케치, 주제별 한마디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먼저 스튜디오에서는 안광림, 고병용, 조정식 의원이 각 환경 주제를 소개한다. 김명수, 서은경, 한선미 의원이 복정 수질복원센터, 야탑 재활용선별장, 판교 생태학습원 등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스케치를 진행하고 스튜디오에 있는 의원들이 함께 토론을 진행한다. 이준배·이기인 의원, 강현숙·박광순 의원, 안극수·최현백·안광환 의원은 각각 물, 쓰레기, 기후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한다.

 

윤창근 의장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지구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나로부터 시작하는 사소한 생활방식이 우리 모두의 변화를 이끈다”라면서시민들에게 지구환경 살리기 생활프로젝트에 다 같이 동참하자고 제안했다.

 

「환경캠페인 <지키다>」는 9. 13.(월)부터 9. 19.(일)까지 매일 오후 9시에 ABN을 통해 방송된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ABN스페셜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시민과 함께...」의 두 번째 특집으로, 1편은 「열린현장 마이크 <듣다>」가 방송되었으며, 3편으로 「청소년 방담 <말하다>」가 예정되어 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새 의원발의 제정조례 2건 시행
이전글 성남시의회, 27번째 ‘성남시의회 3분 조례’ SNS 통해 공개 (한선미 의원 등 32명 ‘성남시 임신·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